검색광고 제작 팁
1. 기기별 사용자 행동 분석
1. 모바일 기기
- 짧고 간결한 메시지: 모바일 사용자들은 빠른 반응을 원합니다. 다양한 환경에서 모바일 기기를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복잡한 문구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 CTA(Call to Action) 사용: 즉각적으로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강렬한 광고 소재: 짧은 시간에 브랜드를 인식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데스크탑
- 구체적인 문구 사용: 구체적인 문구를 전달하기 유리합니다. 예를 들어 ‘5일 동안 70% 할인 특가’와 같이 가격할인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하기 적합합니다.
- 넓은 화면: 복잡한 레이아웃 디자인이 가능합니다. 영상, 브랜드 스토리, 제품의 여러 기능을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제품에 관한 정보 탐색: 여러 가지 제품을 비교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광고 내용과 제목을 키워드와 연관 지어 작성
사용자는 검색어와 연관성이 높은 광고에 더 높은 반응을 보입니다.
2. 여러 길이의 광고 제목 사용
- 기기별 최적화: Google의 AI가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기기, 검색 내용에 따라 어떤 광고 길이가 적합한지 선택해서 노출해 줍니다.
- 사용자 검색 내용 분석: Google의 AI가 검색 내용으로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합니다. 적합한 광고 제목을 선택해 줍니다.
- A/B 테스트 지원: Google의 AI가 어떤 제목 조합이 가장 성과가 좋은지 분석합니다.
- 최적의 광고 노출: Google의 AI가 사용자가 방문했던 웹사이트 기록에 따라 가장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노출합니다.
3. 고유한 광고 제목과 설명을 최대한 많이 추가
Google Ads가 어떤 조합이 가장 효과가 좋은지 판단할 수 있게 됩니다. 특정 세그먼트에 맞춘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쟁사와 차별화된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관리해야 할 광고가 많을 경우 키워드 삽입과 맞춤 설정 도구 설정
- 효율성 증가: 관리해야 할 광고가 많으면 광고를 수동으로 관리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키워드 삽입과 광고 맞춤 설정 도구를 활용하면 대량의 광고가 자동으로 수정됩니다. Google의 AI가 특정 타겟의 관심사에 맞춰 광고 제목과 내용을 변경해 줍니다. 따라서 광고 성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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