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검색 유형
키워드 검색 유형은 사용자가 정확하게 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광고를 노출시켜 줍니다. 검색어와 비슷한 광고를 더 넓은 범위나 좁은 범위로 보일 수 있게 합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정확히 키워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관련된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구글 웹사이트 방문 기록을 연관 지어 관련된 비즈니스가 제시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웹사이트 내용까지 고려하여 사용자에게 보일 수 있습니다.
구글 검색 광고의 키위드 검색 유형
구문 검색
설정한 키워드가 정확히 순서대로 사용자의 검색어에 포함되어야 광고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가 여행 패키지라면 여행 패키지라는 구문이 정확히 검색어에 있어야 합니다. 광고가 표시되는 경우는 저렴한 여행 패키지, 저렴한 여행 패키지, 여행 패키지 추천 등입니다. 여행 패키지라는 구문이 그대로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광고가 기재되지 않는 경우는 여행 상품, 패키지여행, 여행과 패키지입니다. ‘여행 패키지’라는 구문이 순서 그대로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여행 상품은 ‘패키지’라는 구문이 없으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패키지여행은 순서가 구문이 순서가 바뀌어서 표시되지 않습니다. 여행과 패키지는 구문이 분리되어 있음으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일치 검색
아주 구체적인 검색어에만 광고를 게시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사라는 키워드를 설정하면 항공사라는 정확한 단어를 검색했을 때 광고가 표시됩니다. 저렴한 항공사, 항공사 추천, 항공사를 등의 검색어에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일치 검색은 구문 검색의 하위 개념입니다. 일치 검색은 구문 검색에 포함됩니다.
확장 검색
확장 검색은 포괄적인 검색어를 활용합니다. 단어 순서가 바뀌어도 광고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여행 패키지라는 키워드를 설정하면 패키지 여행이라는 검색어도 광고가 표시됩니다. 변형된 형태의 검색어에도 광고가 노출됩니다. 항공사를 항공사 예약 등과 같은 변형된 형태의 검색어에도 광고가 기재됩니다. 확장검색은 같은 의미를 가진 동의어나 유사한 표현도 포함합니다. 호텔이라는 키워드가 있다면 숙소, 숙박시설 등 비슷한 검색어도 광고가 기재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의 일부만 포함된 경우에도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행 패키지이라는 키워드로 설정했을 때, “패키지 여행”이라는 검색어에도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구글의 알고리즘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 웹사이트의 정보 및 다른 신호를 고려하여 더 높은 관련성을 가진 검색어에 광고를 노출합니다. 키워드의 일부만 포함된 경우에도 광고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가 여행 패키지인 경우를 살펴보겠습니다. 가족 여행 패키지, 저렴한 패키지, 패키지여행이라는 검색어는 광고가 노출됩니다. 여행 패키지의 일부인 여행과 패키지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저렴한 패키지는 패키지라는 키워드가 있어 광고가 표시됩니다. 패키지여행 구문 순서가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패키지와 여행이라는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어 광고가 기재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