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목표에 따른 광고 사례
1. 목표: 인지도
타겟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고 기억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관련 성과 측정 지표
인지도 높이는 광고 예시
- 디스플레이 광고를 통해 브랜드에 관심이 있는 콘텐츠를 보고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또한 브랜드의 이미지를 통해 시각적으로 제품을 기억에 남기기에 유리한 디스플레이 포맷을 사용합니다.
- 유튜브 광고는 사용자들의 집중도가 높은 매체로 브랜드의 스토리를 전달하기 유리하므로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활용도가 높습니다.
2. 목표: 리드 확보
고객의 정보를 수집하여 잠재 고객으로 확보합니다.
관련 성과 지표
- 리드 수(Number of Leads)
- 전환율 (Conversion Rate): 광고를 클릭한 사람 중 실제로 리드로 전환된 사람들의 비율
- CPL (Cost Per Lead): 리드를 확보하는데 소요된 비용
- CPA (Cost Per Acquisition): 리드가 실제 고객으로 전환될 때까지의 비용
리드 확보를 목표로 하는 광고 예시
- 기업의 산업에 대한 정보가 있는 백서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 소비재 브랜드가 있기 있는 상품을 경품으로 하는 행사를 통해 리드를 확보합니다.
- 아이폰 16시리즈는 2024년 9월 13일부터 사전 예약합니다.
-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코드를 제공하는 광고를 합니다.
3. 구매
고객이 제품의 결제를 완료하는 행위
관련 성과 지표
구매를 목표로 하는 광고 예시
- 구매와 관련된 키워드를 사용자가 검색했을 때 구매 의도가 높다고 판단하여 광고를 노출합니다.
- 구글 애즈의 실적 최대화 캠페인을 통한 전환율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