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반응형 검색 광고
반응형 검색광고 정의
반응형 검색광고는 실적을 극대화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반응형 검색 광고는 설정한 여러 광고 제목과 설명을 조합하여 사용자에게 가장 적합한 광고를 자동으로 게재합니다. 최대 15개의 제목과 최대 4개의 설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이 중 최대 3개의 제목과 2개의 설명을 사용하여 성과를 극대화하는 광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의 행동 변화, 광고성과, 타겟 전략 등에 맞춰 관련성 높은 제목과 소재를 자동으로 게재합니다.
반응형 검색광고의 목적
- 클릭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광고 제목이 2로 구성되어 있을 때 보다 1개로 게재된 것이 클릭률이 더 높다면 1개로 자동 변경되어 광고가 재개됩니다.
-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구매, 회원가입, 문의 등 어떤 것을 원하는지 파악하기 때문입니다.
- 랜딩 페이지, 기존 광고, 키워드, 프로모션 정보 등을 통해 확장 소재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 A/B 테스트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실적이 좋은 제목과 설명 조합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추가되는 확장 소재
- 동적 이미지 확장 소재 : 사용자의 검색어에 따라 이미지를 자동으로 광고에 추가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때 추가되는 이미지는 Google Ads 계정에 확장 소재에 여러 개 업로드 해 놓아야 합니다. 최대 20개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동적 사이트 링크: 클릭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링크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사용자의 검색어, 검색기록 사이트 탐색 패턴, 클릭 기록을 바탕으로 생성합니다.
- 동적 콜아웃: 웹사이트 정보를 분석하여 헤드라인 하단에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여행사의 경우 웹사이트에 ‘항공권 포함’, ’무료 호텔’ 등의 혜택이 있다는 것을 파악하고 광고에 적용합니다. 검색광고에서 동적 콜아웃은 직접 설정하지 않습니다. Google의 AI가 자동으로 설정하는 것입니다.
- 동적 구조화된 스니펫: 사용자의 검색과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 목록을 자동으로 생성하여 광고에 포함합니다. 사용자가 클릭하지 않고도 해당 페이지의 주요 내용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검색 광고 팁
- 확장 소재가 자동으로 선택되기 때문에 개별적으로든 조합된 형태로든 의미가 제대로 전달되도록 해야 합니다.
- 광고그룹당 광고 효력이 ‘좋음’ 또는 ‘우수함’ 이상인 반응형 검색 광고 1개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그룹당 반응형 검색 광고는 최대 3개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광고에 표시해야 할 광고 문안이 있는 경우 광고 제목 위치 1, 광고 제목 위치 2 또는 설명 위치 1에 추가해야 합니다.
- 광고 제목과 설명은 모두 차별화되어야 합니다. 광고 실적을 높일 수 있는 제목과 설명의 조합 수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 확장 소재를 고정하는 것은 유심히 생각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고정하는 확장 소재의 수가 많다면 조합할 수 있는 제목과 설명의 수가 줄어듭니다.
- 제목이나 설명에 키워드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이나 설명에 삽입된 키워드는 광고 제목과 설명을 많이 입력할수록 광고 실적이 높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잠재고객의 검색어와 유사한 광고가 게재될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