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의 브랜드 추천
Google Ads의 브랜드 추천이란?
브랜드 추천 기능은 브랜드 캠페인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때문에 광고를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캠페인의 효과와 실적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브랜드 추천 기능
- 광고 및 확장 소재 최적화: 고객의 관심을 끌 수 있는 문구를 추천합니다. 제목, 설명, 사이트 링크, 전화번호, 위치정보, 프로모션 정보 등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광고와 관련된 링크를 추천하여 클릭률(CTR)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범퍼 광고를 추가하거나 동영상 비율을 최적화하는 등 소재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 입찰 전략 개선: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 입찰가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광고의 성과가 좋을 경우 예산을 증액하라는 제안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예산 조정: 더 효과적인 인지도를 높이거나 고객을 유치하는 등의 캠페인 목표를 더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CPM(1,000회 노출 당비용) 예산이나 CPV(조회 당비용) 예산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조정: 새로운 키워드를 제안을 합니다. 키워드 확장으로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범위를 넓힙니다. 기존 키워드와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한 캠페인에서 문맥 타겟팅을 사용하지 않고 키워드를 기반으로 한 타겟팅을 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라고 가정해 봅시다. 그렇다면 브랜드 추천 기능이 더 적합한 키워드를 추천해 줍니다.
- 타겟팅 조정: 타겟팅을 더욱 세분화하라는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타겟팅 세분화 데이터가 리마케팅에 활용되도록 합니다.
- 성과 측정 및 분석: 실적이 저조한 광고는 다른 새로운 광고로 교체하라고 제안합니다.
- 다른 플랫폼과 통합 제안: 다른 소셜 미디어와 결합하도록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플랫폼의 브랜드 메시지가 일관되도록 추천하는 기능을 합니다.
브랜드 추천 기능의 원리
- Google Ads 계정에 저장된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 Google Analytics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 방문자의 행동이나 전환 경로를 파악합니다.
- 머신러닝을 통해 광고 실적 패턴을 분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