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의 잠재고객 세그먼트
잠재고객 세그먼트는 사용자의 행동, 관심사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특정 사용자를 그룹화하는 것입니다. 그룹화 해 사용자 그룹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의 잠재고객 세그먼트 유형
- 관심분야 세그먼트: 특정 관심사나 취미가 있는 사용자를 그룹화하여 타겟합니다. 어떤 콘텐츠를 자주 시청하는지, 어떤 주제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지를 통해 맞춤형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여행 상품, 항공권, 가 볼 만한 곳에 대한 검색을 한다면 호텔 예약서비스와 같은 여행 관련 광고를 게재합니다.
- 맞춤 세그먼트: 직접 사용자를 그룹화하는 기준을 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세그먼트에 비해 구체적인 타겟 선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장바구니에 3개의 상품을 담고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 특정 상품을 10번 이상 검색한 사용자, 6개월 이내에 구매 이력을 가진 사용자과 같이 사용자가 직접 정한 기준으로 구체적으로 타겟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상세 인구통계: 사용자의 나이, 성별, 학력, 결혼 여부, 자녀 여부, 주택 소유 여부 등을 통해서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녀가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장난감, 육아 용품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결혼을 앞둔 사람에게 웨딩 관련 서비스 광고를 노출할 수도 있습니다. 그밖에도 대학 졸업자에게 취업준비 관련 교육 서비스에 대한 광고를 노출하거나, 주택 소유자에게 인테리어 광고를 보일 수 있습니다
- 생에 주요 이벤트: Google은 졸업, 이사, 결혼 등 인생에서 중요한 순간인 사람을 타겟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사 예정하고 있다는 데이터를 얻었다면 가구 광고나 가전제품과 같은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구매의도: 실제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를 그룹화하여 타겟팅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상품에 대해 검색을 많이 해본 사용자나 같은 상품을 여러번 찾아본 사용자, 자주 리뷰를 확인하거나 가격을 비교하는 사용자를 찾아서 그룹화합니다. 또한 이전 구매 이력이 있거나 광고와 상호작용이 활발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타겟합니다.
- 내 데이터(리마케팅) 세그먼트: 웹사이트나 앱을 방문한 적이 있는 사용자, 동영상을 시청한 적이 있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하거나 저환할 가능성이 있는 사용자를 그룹화합니다.
사용자 정보 수집 방법
- 검색기록: 여행 가방 추천, 항공권 할인, 여행 가볼 만한 곳 등 여행 관련 키워드를 자주 검색하는 경우 호텔 예약 서비스 , 항공권 등의 광고를 보여 줄 수 있습니다.
- 웹사이트 탐색: 특정 웹사이트에 자주 방문하거나, 특정 콘탠츠에 머무는 시간을 기반으로 관심사를 파악합니다. 3. 유튜브 활동: 사용자의 비디오 시청 기록과 채널 구독으로 사용자의 관심사를 분석합니다.
- 앱 사용 데이터: 구글은 설치한 앱을 통해서 관심사를 알 수 있습니다. 구글은Google Play 스토어에서 설치한 앱 사용 빈도 앱 업데트, 내역 구매내역, 사용빈도를 알 수 있습니다.
- Google 쇼핑이나 제휴된 전자상거래 사이트: 자주 구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광고를 제공합니다.
- 광고와의 상호작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