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 소재
확장 소재는 사용자가 보는 최종 광고입니다. 확장 소재에는 광고 제목, 내용 입력란, 웹사이트의 특정 부분으로 연결되는 링크, 통화 버튼, 위치 정보 등이 있습니다. 구글이 어떤 확장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자동으로 파악하기 때문에 내 비즈니스와 연관된 모든 확장 소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확장 소재 종류: 전화번호, 사이트 링크, 콜아웃, 스니펫, 가격, 앱, 리드 양식
- 전화번호 확장 소재: 전화번호 확장 소재의 목적은 고객이 사업장에 전화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사이트 링크 확장 소재의 목적: 특정 페이지로 고객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자세히 알아보기’, ‘지금 주문’ 등 특정 페이지로 고객을 유도합니다.
- 콜아웃 확장 소재: ‘무료 배송’, ‘경쟁력있는 가격’ 등 차별화된 서비스나 제품의 특징을 소개하는 텍스트 광고입니다.
- 구조화된 스니펫 확장 소재: 제품이나 서비스의 특정 사항을 강조하는 확장 소재입니다.
- 가격 확장 소재: 광고에 가격을 표시합니다.
- 앱 확장 소재: 앱 확장 소재의 목적은 앱 다운로드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 리드 양식 확장 소재: 사용자가 자신의 정보(전화번호, 이메일, 홈페이지 도메인 등)를 제공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미지 확장 소재
검색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유튜브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확장 소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검색 파트너는 구글과 파트너를 맺어서 검색 네트워크(광고가 표시 될 수 있는 모든 웹페이지와 앱)에 광고를 기재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미지 확장 소재가 광고 실적을 높이는데 필요한 점
- 이미지 확장 소재는 검색어와 관련성이 높고 눈에 잘 띄는 것이 당연히 중요합니다.
- 이미지는 사용자에게 제품의 혜택이나 할인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 이미지의 가운데 80% 영역에 중요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 이미지는 최대 20개까지 업로드 가능합니다.
- 이미지를 게재하기 위해서는 구글에서 제시하는 이미지 사양과 이미지 형식 조합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미지 확장 소재를 사용할 때 주의사항
개인 최적화 정책을 준수: 광고는 법을 준수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어려움, 성적 관심분야를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제도적 차별이나 부당한 오명을 남길 수 있는 콘텐츠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마지막으로 부당한 사회적 편견을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더 효과적인 이미지 확장 소재 사용하는 방법
- 이미지와 동적 이미지 확장 소재를 같이 사용
- 계정 구조에 맞는 이미지 제작
- 캠페인에 적합한 이미지를 4개 이상 추가
- 가로와 세로 이미지 두 가지를 모두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