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용어 전체 목록

  • 2024년 07월 18일

직접전환수
모든 전환수
계정
검색 매체
노출수
클릭수
표시
평균 CPC
평균 클릭당비용
결제프로필
CPA(Cost Per Action)
CPM (Cost Per Mille)
CPC (Cost Per Click)
CPI(Cost Per Install)
CPV(Cost Per View)
ROAS (Return On Ads Spending)
CTS (Conversion Tracking System)
CTR(Click-Through Rate)
ROI (Return Of Investment)
UV (Unique Visitors)
URL
연결 URL
추적 URL
표시URL
도메인
도메인 확장자
캠페인
임시캠페인
대기중인 캠페인
종료된 캠페인
캠페인 그룹
캠페인 상태
캠페인 실험
애드포스트 (AdPost)
간접전환
전환
키워드
대표키워드 (Head Keyword)
구매전환율
랜딩페이지
로그분석
반응형 광고
이미지 광고
텍스트 광고
검색 광고
모바일 광고
네이티브 광고
조회수
조회율
입찰가중치
도달률
품질지수
페이지뷰 (PV)
방문 페이지
전환율
컨버젼 (Conversion)
파워링크
체류시간(DT=Duration Time)
노출
프리미엄로그분석
순위지수
입찰
최대입찰가
클릭초이스
클릭초이스플러스
키워드 도구
세부키워드
판매금지키워드
키워드 유사 검색어
확장검색
브랜드검색
보고서
검색어 보고서
검색 파트너
게재 비용
게재위치
게재빈도
게재 상태
결제 방법
광고 순위
광고 애셋
광고 정책
광고 형식
광고 효력
광고그룹
대상 ID
대상
데이터 소스
동영상 게시자
비승인
비용
비용당 전환 가치
비즈니스 프로필
사용자 ID
상호작용
선점 도메인 사이트
설치 수
수동 결제
수동 CPC 입찰
순비용에 대한 정보
스마트 자동 입찰
승인됨(성인용)
실제 클릭당비용(CPC)
알고리즘
애드센스
애셋 그룹
액션당비용
월별 인보이스
위치 타겟팅
인구
인벤토리 필터
일일 지출 한도
일치검색 제외 키워드
입찰가 조정
자동 게재위치
자동 결제
자동 입찰 전략
자동 태그 추가
자연 검색 결과
재생률
적은 데이터
전환 액션
전환 주기
전환 추적 기간
제외 키워드
제품 그룹
제품 데이터
조회연결 전환 추적 기간
조회율
종료된 캠페인
종료일: 정의
첫 페이지 예상 입찰가
청구 비용
최대 게재빈도 설정
최대 CPC 입찰가
최상위 게재 예상 입찰가
최종 도착 URL
추적 템플릿
추천자 URL
카드 인증 번호(CVN)
캐시
쿠키
클릭
클릭수 최대화
키워드 검색 유형
키워드 상태
키워드 플래너
키워드
타겟 1,000회 노출당비용(타겟 CPM)
타겟 일치 정밀도(OTP)
타겟 CPA 입찰
타겟층 도달범위
타겟팅 방법
태그 ID
태평양시(PST 또는 PDT)
텍스트 광고
텍스트 오버레이 광고
통계표
통합 결제
투자수익(ROI)
페이지 상단 예상 입찰가
평균 일일예산
평균 제품 가격(베타)
포트폴리오 입찰 전략
필터
하위 도메인
해싱
해싱된 데이터
향상된 CPC 입찰기능(ECPC)
호텔 발생 가능 노출수
확장 URL
확장검색 제외 키워드
휴대기기 ID
Active View
CSV 파일
D-U-N-S 번호
Google 네트워크
Google 착신 전화번호
Google 클릭 식별자(GCLID)
Google Ads 프로모션 코드(쿠폰)
Google Ads API
Google Ads
Impressions (co-viewed): Definition
IP 주소
SHA-256 알고리즘
URL 매개변수에 대한 정보
Listing
T&D (Title & Description)
환불
자동충전
무효클릭
비즈사이트
비즈쿠폰
비즈머니 충전
비즈머니
설명문구
가시도
소재
가상계좌
검토
마이너스 잔액
마이너스세금계산서
[GA4] Google 애널리틱스 4
사이트검토
전자세금계산서
콘텐츠 매체
쿠폰 유효기간
일치검색
최종 모바일 URL
예산 제약이 있음’ 상태에서 입찰가 조정 문제 해결하기
게시자의 구매한 클릭수, 자연 클릭수, 알 수 없는 클릭수
검색 네트워크
검색량 적음
검토 중
결합 세그먼트
경로
계정 예산
고객 데이터 파일
고객 데이터
고객 목록
고객 ID
공동 시청
광고 미리보기 및 진단 도구
광고 상태
광고 순위 기준
광고그룹 기본 입찰가
구문검색 제외 키워드
권장 평균 일일예산
길이가 짧거나 긴 동영상
내 데이터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디스플레이 파트너
딥 링크
멀티 로그인
문맥 타겟팅
바로 수정
변경 내역
보조 이메일 주소
분류 기준
상단 광고
상단 및 절대 상단 측정항목에 대한 정보
순 사용자 도달범위
순비용에 대한 정보
광고노출제한
검색탭광고
기술계정 관리자(TAM)
대시보드
구문검색
광고더보기
ARPU (Average Revenue Per User)
검색 유형
검색어 타켓팅
게시글 타입
결제변경
고정가상계좌
광고 그룹
광고 노출 제한
광고 대상
광고 소재
광고운영보고서
광고주 정보 수정
광고호출수
네이티브 광고(Native Ad)
노출
노출 점유율
노출URL
노출빈도
도달수
동적소재
등록 불가
랜딩페이지(Landing Page)
로그(Log) 분석
리타겟팅(Re-Target in g)
링크URL
맞춤 충전
모바일 검색 네트워크
모바일 컨텐츠 네트워크
무효클릭(Abusing)
문의 게시판
문의 발행
문의 조회
미디어(Media)
미디어랩(Media Repre sentive)
미디어믹스(Media Mix)
배너타입
브라우저
브랜드검색
비즈캐쉬
비즈쿠폰 만료
비즈쿠폰 유효기간
사용액
상실점유율(예산)
상실점유율(입찰)
상품 리타겟팅
설명 문구
세금계산서 대행사 발행
세금계산서 수정발행
세금계산서 전송완료
세부키워드(Tail Keyword)
쇼핑 카테고리 타겟팅
수기 충전
수정 발행
시즈널 키워드(Seasonal
Keyword)
실제 클릭 비용
심사
심사 보류
심사중
앱(APP) 그룹
연관키워드
옐로아이디(Yellow ID)
월 예상 광고비용
웹(WEB) 그룹
이관
이미지형 소재(Type)
인벤토리(Inventory)
인증키
일예산
임프레션(Impression)
입찰
입찰가
정기 충전
제목
제안서 대량
제안서 일반
제안서 저장함
중지
채널 구독자 타겟팅
총비용
최대 입찰가
추이보고서
카드 승인 취소
카카오스토리광고(Kakao Story
Ad)
컨버젼(Conversion)
컨텐츠 광고
컨텐츠 네트워크 광고
쿼리(Query) = Searches
클릭스 광고주 가입
클릭스 에이전시 가입
클릭스(Clix)
키워드 광고(Keyword AD)
키워드(Keyword)=검색어
타겟팅
트래픽(Traffic)
퍼블리셔
평균 노출순위
프로파일 타겟팅
프리미엄링크
플러스 친구
AE (Account Executive)

지금 배운 내용을 실무에서 활용해 보세요

Google Ads, 혼자 공부하는 게 어렵다면?
전문가가 직접 알려주는 실전 강의에서 배워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