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Cost Per Action)
- 네이버 광고 용어 사전 “CPA (Cost-Per-Action)” 정의
-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구매, 회원가입 등)을 한 횟수에 따라 과금. -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 한번에 대한 광고비용,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됨.
-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 구글 애즈 고객센터 “평균 CPA” 정의
- 광고로부터의 전환에 대해 광고주에게 청구되는 평균 금액입니다. 평균 전환당비용(CPA)은 총 전환 비용을 총 전환수로 나눈 값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