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순위
- 구글 애즈 고객센터 “광고 순위” 정의
- 광고 순위는 광고의 게재 가능 여부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경우 다른 광고주의 광고와 비교했을 때 페이지에서 내 광고가 표시되는 위치를 결정하는 값의 집합입니다. 광고 순위 점수는 입찰가, 광고 및 방문 페이지의 품질, 광고 순위 기준, 입찰의 경쟁력, 사용자의 검색 문맥(예: 사용자의 위치, 기기, 검색 시점, 검색어의 특성, 페이지에서 표시되는 다른 광고 및 검색 결과, 기타 사용자 신호 및 속성), 확장 소재 및 기타 광고 형식의 예상 효과 등 요소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 확장 소재 및 광고 형식의 예상 효과를 알아볼 때 관련성, 클릭률 및 해당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의 확장 소재 또는 광고 형식의 가시도와 같은 요소가 고려됩니다. 따라서 경쟁사의 광고 입찰가가 더 높더라도 경쟁사보다 키워드와 광고의 관련성이 높으면 낮은 비용으로 더 높은 위치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 매 입찰에서 광고 순위는 먼저 광고의 게재 가능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계산되고, 게재 가능한 다른 광고와 비교하여 광고 순위를 결정하기 위해 두 번째로 계산됩니다. 광고 게재순위는 입찰 시점의 경쟁 수준, 사용자의 검색 문맥, 광고의 품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실적 극대화 캠페인에서 사용자의 검색어가 사용 가능한 검색 키워드(예: 맞춤법이 수정된 검색어)와 일치하지 않으면 광고 순위가 가장 높은 캠페인 또는 광고가 선택됩니다. 실적 극대화 캠페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광고 순위는 광고의 게재 가능 여부와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경우 다른 광고주의 광고와 비교했을 때 페이지에서 내 광고가 표시되는 위치를 결정하는 값의 집합입니다. 광고 순위 점수는 입찰가, 광고 및 방문 페이지의 품질, 광고 순위 기준, 입찰의 경쟁력, 사용자의 검색 문맥(예: 사용자의 위치, 기기, 검색 시점, 검색어의 특성, 페이지에서 표시되는 다른 광고 및 검색 결과, 기타 사용자 신호 및 속성), 확장 소재 및 기타 광고 형식의 예상 효과 등 요소를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