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클릭당비용(CPC)
실제 클릭당비용(실제 CPC)은 클릭에 대한 최종 청구 금액으로, 일반적으로 클릭에 대해 청구되는 최대 클릭당비용(최대 CPC)보다 대부분 낮은 비용(때로는 훨씬 낮은 비용)이 청구됩니다.
Google Ads 입찰에서는 광고 순위 기준을 충족하면서 바로 아래 순위의 광고주 보다 높은 금액만 결제하므로 일반적으로 실제 CPC가 최대 CPC보다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밑에 경쟁업체가 없는 경우(예를 들어 광고주 업체만 광고 순위 기준을 통과한 경우) 예약 가격만 지불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광고 순위 기준 참고) 참고로 향상된 CPC 입찰기능을 활성화하거나 입찰가 조정을 설정한 경우 실제 CPC가 최대 CPC를 초과할 수 있습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