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미리보기 및 진단 도구
계정에서 광고 또는 광고 확장이 게재되지 않는 원인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입니다. 또한 이 도구는 특정 키워드에 대한 Google 검색결과 페이지의 미리보기를 보여주므로 해당 키워드에 의해 어떤 광고 및 광고 확장이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를 언어, 위치 등의 다양한 기준과 함께 입력하면 이 도구는 광고가 해당 상황에서 게재될 수 있는지 여부를 알려 줍니다.
- 광고 미리보기 및 진단 도구는 검색어를 입력할 때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여 검색어를 제안합니다. 제안 검색어는 계정에서 노출이 있는 키워드에서 제공되는 것으로, 사용량에 따라 정렬됩니다.
- 이 도구를 사용하면 광고 확장이 특정 키워드에 대해 광고와 함께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확장 중 하나라도 표시되지 않으면 이 도구는 광고 확장이 표시되지 않은 이유를 알려 줍니다.
- ‘이 검색 공유’ 기능을 사용해 특정 검색을 북마크에 추가하거나 이 특정 검색의 Google 검색결과를 볼 수 있도록 동료 또는 고객에게 URL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 도구에서 확인된 검색결과는 향후 변경될 수 있음에 유의하세요. 예를 들어 캠페인의 평균 일일예산이 소진되면 광고 미리보기가 더 이상 도구에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검색결과에 어떻게 게재되는지 미리 확인해 보려면 Google에서 검색을 수행하는 것보다 이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이렇게 하면 실제와 동일한 Google 검색결과를 확인하지만, 광고를 검색할 때 광고 노출이 발생하지 않으므로 실적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광고 미리보기 및 진단 도구를 사용하려면 Google Ads 계정의 왼쪽 탐색 메뉴에서 도구 아이콘 을 클릭한 다음 ‘문제 해결’ 탭을 열고 광고 미리보기 및 진단 도구를 클릭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