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 및 절대 상단 측정항목에 대한 정보
상단 및 절대 상단 측정항목은 가시도 측정항목의 집합입니다. 가시도 측정항목을 사용하면 페이지에서 광고가 어느 위치에 게재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검색 상단 노출률 ‘노출 (상단) %’ 및 검색 절대 상단 노출률 ‘노출수 (절대 상단) %’를 보면 검색결과 페이지(SERP)에서 광고의 게재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참고: 호텔 캠페인의 노출 점유율은 호텔 광고 예약 모듈에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를 바탕으로 산출됩니다. 호텔 캠페인의 노출 점유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검색 상단 노출 점유율(검색 상단 IS) 및 검색 절대 상단 노출 점유율(검색 절대 상단 IS)을 보면 광고가 상단 광고로 게재되거나 상단 광고 중 첫 번째 위치에 게재될 수 있는 기회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평균 게재순위와 달리 이러한 측정항목에는 다른 광고와 비교한 광고주의 광고 순서가 아닌 검색 결과 페이지의 실제 광고 게재위치가 반영됩니다.
참고: 검색 파트너는 ‘상단’과 ‘기타’를 구별하지 않으며 위치 분류 또는 노출 점유율 데이터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