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광고
- 네이버 광고 용어 사전 “모바일광고” 정의
- 네이버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 중 하나.
클릭초이스 광고그룹 매체 설정 시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의 노출을 선택하면 모바일 네이버의 검색 결과(m.search.naver.com)에 광고가 노출된다.
- 네이버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 중 하나.
- 구글 애즈 고객센터 “모바일 광고” 정의
- 휴대전화, 태블릿 등의 휴대기기에 표시되는 웹페이지 및 앱에 게재 가능한 광고 유형입니다.
Google Ads에서 ‘모바일’이란 광고 게재가 가능한 휴대기기를 말합니다. 스마트폰처럼 화면 크기가 더 작은 고급형 휴대기기가 여기에 해당합니다.- 모바일 광고 유형으로는 통화 전용 광고, 앱 프로모션 광고 등이 있습니다.
- 이들 광고는 휴대기기에만 게재되므로 태블릿이나 휴대전화를 고려하여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 광고는 모바일 검색결과,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 YouTube, 심지어는 다른 모바일 앱에도 게재됩니다.
- 캠페인 유형에 따라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통화 전용, 앱/디지털 콘텐츠 형식으로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 휴대전화, 태블릿 등의 휴대기기에 표시되는 웹페이지 및 앱에 게재 가능한 광고 유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