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사용자가 광고(예: 텍스트 광고의 파란색 광고 제목 또는 전화번호)를 클릭하면 Google Ads에서 클릭으로 집계합니다.
- 웹사이트가 일시적으로 중지되어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방문하지 않은 경우에도 클릭이 집계됩니다. 이에 따라 광고 클릭수와 웹사이트 방문 수 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TV용 YouTube 화면의 경우 후속 알림에서 발생한 액션이 아니라 TV 클릭 유도 문구(CTA)에서 발생한 액션에 대한 클릭이 보고됩니다.
- 클릭수는 광고가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광고의 관련성이 높고 타겟팅이 효과적일수록 클릭이 발생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 계정 통계에 있는 클릭률(CTR)을 살펴보면 광고를 본 사용자가 해당 광고를 클릭하는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측정항목을 기준으로 광고가 고객의 관심을 유도하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 키워드 및 기타 타겟팅 설정과의 관련성이 얼마나 높은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 우수한 CTR 실적은 광고하는 제품 및 상품과 광고에 사용한 네트워크와 관련이 있습니다. 클릭수와 CTR을 높이려면 관련성이 높고 고객에게 매력적인 광고가 되도록 우수한 광고문안과 강력한 키워드를 작성합니다.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