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클릭당비용
- 구글 애즈 고객센터 “클릭당비용(CPC)” 정의
- 클릭당비용(CPC) 입찰에서는 광고에 발생하는 각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CPC 입찰 캠페인에서는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최대 클릭당비용(줄여서 ‘최대 CPC’)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단, 입찰가 조정을 설정하거나 향상된 CPC 입찰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최대 CPC 입찰가는 일반적으로 클릭당 청구되는 최대 금액이지만, 대부분 이보다 낮은 비용이 청구되고 때로는 훨씬 낮은 비용이 청구됩니다. 클릭당 청구되는 최종 금액을 실제 CPC라고 합니다.
- 최대 CPC를 설정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지불하는 금액은 설정한 최대 CPC 입찰가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 입찰가를 자신이 직접 설정하는 수동 입찰 방식을 선택하거나, 또는 Google이 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이 발생할 수 있는 입찰가를 설정하도록 하는 자동 입찰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CPC 가격 정책은 클릭당 지불(PPC) 방식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 클릭당비용(CPC) 입찰에서는 광고에 발생하는 각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CPC 입찰 캠페인에서는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최대 클릭당비용(줄여서 ‘최대 CPC’)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단, 입찰가 조정을 설정하거나 향상된 CPC 입찰기능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 금액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