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A (Cost Per Action)

  • 2024년 06월 24일
  • 네이버 광고 용어 사전 “CPA (Cost-Per-Action)” 정의
    • 온라인 광고의 가격을 책정하는 방법 중 하나.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해 광고주의 사이트로 이동한 후 광고주가 원하는 특정 액션(구매, 회원가입 등)을 한 횟수에 따라 과금.
    • 광고주가 원하는 액션 한번에 대한 광고비용, 광고 효과 측정의 지표로 활용됨.

  • 구글 애즈 고객센터 “평균 CPA” 정의
    • 광고로부터의 전환에 대해 광고주에게 청구되는 평균 금액입니다. 평균 전환당비용(CPA)은 총 전환 비용을 총 전환수로 나눈 값입니다. 
      • 가령 특정 광고에서 2개의 전환이 발생해 하나는 2천 원, 다른 하나는 4천 원의 비용이 소요된 경우 전체 전환에 대한 평균 CPA는 3천 원이 됩니다.
      • 평균 CPA는 실제 CPA(광고로부터의 전환에 대해 청구되는 실제 금액)를 기준으로 합니다. 실제 CPA는 타겟 CPA(타겟 CPA 입찰 사용 시 광고주가 원하는 평균 CPA로 설정한 금액)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캠페인 그룹 내의 모든 캠페인에 대한 평균 CPA 타겟을 설정하려면 실적 타겟을 사용합니다.

관련 링크
캠페인 그룹 만들기
실적 타겟 설정하기
실적 타겟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