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분석
- 네이버 광고 용어 사전 “로그분석” 정의
-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행태를 분석하는 서비스.
예를들어, 광고를 통해 유입된 트래픽 중 실제로 제품 구매, 회원가입 등의 전환이 얼마나 발생하였는지에 대해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것.
방문자수, 방문 경로, 웹 페이지별 방문 횟수, 시간별/요일별 방문 통계, 구매전환율 등의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웹로그분석’이라고도 불린다.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광고주는 [도구 > 프리미엄로그분석]을 신청해 로그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 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의 행태를 분석하는 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