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찰가중치
- 네이버 광고 용어 사전 “입찰가중치” 정의
- 광고주의 전략에 따라 광고 영역별 입찰가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
그룹 전략 설정 페이지에서 광고 영역별 광고 노출을 결정하거나 입찰가 가중치를 10%~500%로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한 가중치에 따라 영역별 입찰가와 노출순위가 달라지며, 이를 통해 광고주는 중점적으로 광고를 집행할 영역과 그렇지 않은 영역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대표키워드그룹]에 속해 있는 [연하장], [청첩장] 키워드의 통합검색 입찰가를 각각 1,000원, 2,000원으로 지정하고, [대표키워드그룹]의 ‘광고더보기’ 에 대한 입찰가가중치를 50%로 설정한다면, [연하장]과 [청첩장]은 ‘광고더보기’ 영역에서 각각 500원, 1,000원으로 입찰된다.
- 광고주의 전략에 따라 광고 영역별 입찰가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