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CPC 입찰가
광고에 발생한 클릭에 대해 지불하고자 하는 최대 금액을 정하기 위해 설정하는 입찰가입니다.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 지불하는 금액은 설정한 최대 클릭당비용 입찰가(‘최대 CPC’)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최대 CPC 입찰가를 $2로 설정할 경우 광고 클릭당 지불하는 금액이 $2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광고주가 실제 지불하는 금액은 실제 CPC라고 하며, 계정의 ‘평균 CPC’ 열에 이 금액이 표시됩니다.
- 일반적으로 입찰가가 높을수록 페이지에서 보다 높은 순위에 광고가 게재될 수 있습니다.
- 수동 입찰(광고주가 입찰가를 선택함)과 자동 입찰(타겟 평균 일일예산을 설정하면 예산 내에서 최대한 많은 클릭이 발생하도록 Google Ads 시스템에 의해 최대 CPC 입찰가가 자동으로 조정됨)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 입찰에서는 광고그룹 전체에 대해 하나의 최대 CPC 입찰가를 지정하지만 개별 키워드에 대해 다른 입찰가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최대 CPC를 초과할 경우:
다음 기능을 사용하는 경우 실제 입찰가가 설정한 최대 CPC 입찰가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 향상된 CPC 입찰기능 eCPC 입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검색 파트너 검색 파트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입찰가 조정 입찰가 조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관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