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상태
- 구글 애즈 고객센터 “캠페인 상태” 정의
- 현재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광고 캠페인의 상태입니다.
- 각 광고 캠페인의 현재 상태는 ‘캠페인’ 페이지의 ‘상태’ 항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캠페인의 상태는 해당 캠페인에 속해 있는 모든 광고그룹과 광고에 영향을 줍니다. 예를 들어 캠페인을 일시중지하면 해당 캠페인에 속해 있는 모든 광고의 게재가 중단됩니다.
- 캠페인 상태의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영 가능. 캠페인이 운영 중이며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 운영 가능(제한적). 캠페인이 운영 중이지만 예산 제약으로 인해 광고가 간헐적으로만 게재되는 상태입니다.
- 운영 불가능. 광고그룹이 없거나 모든 광고 그룹이 일시 중지 또는 삭제되었거나, 모든 광고가 일시 중지 또는 삭제되었거나, 모든 키워드가 일시 중지 또는 삭제되어 캠페인이 운영 중지 상태입니다.
- 일시중지됨. 광고주가 캠페인을 일시중지하여 캠페인과 광고가 운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하고 싶으면 언제든지 캠페인 운영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 삭제됨. 광고주가 캠페인을 영구 삭제하여 캠페인과 광고가 운영되지 않고 있습니다. 캠페인 운영을 중단만 하려면 캠페인을 삭제하지 말고 대신 일시중지합니다.
- 종료. 캠페인의 종료일이 지나 더 이상 광고가 게재되지 않습니다. 종료일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대기중. 캠페인의 시작일이 미래로 되어 있어 광고가 아직 게재되지 않고 있습니다. 시작일이 도래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시작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예산 제약. 캠페인이 운영 중이고 광고를 게재할 수 있지만 예산 제약 때문에 원하는 만큼 자주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이 상태 옆에 있는 도움말 풍선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권장 예산을 볼 수 있습니다.
- 현재 광고가 게재될 수 있는지 여부를 알려주는 광고 캠페인의 상태입니다.
관련 링크